그랜저 하이브리드 참 매력적이죠? 그랜저가 새로 출시되고 처음에는 호불호가 갈리는 디자인이라는 평을 받았지만, 수개월째, 판매량 1위를 달리며, 인기몰이 중입니다. 

    게다가, 친환경, 경제성을 갖춘 하이브리드의 매력도 상당합니다. 특히나 현대자동차의 하이브리드 기술력은 도요타를 제치고 세계 최고의 기술, 연비, 경제성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 받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의 가격표와 옵션표를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의 하이브리드 기술력은 원조인 도요타를 제치고 세계 1위의 기술력으로 인정받고 있다. 

     

    1.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가격표

    1.1 그랜저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트림 가격표

    2020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등급 가격표

    먼저, 그랜저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트림의 가격표입니다. '프리미엄' 등급은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일명 깡통 등급으로 가장 저렴한 차량 등급인데요. 가격은 3,812만원이며, 하이브리드 차량으로써 친환경 세제 혜택을 받기 때문에, 최종 판매가격은 3,669만원입니다. 

     

    하지만, 그랜저 자체가 갖는 브랜드 파워와 차량의 등급이 있기 때문에, '깡통'이라고 하기엔 민망할 정도로 다양한 옵션이 들어가있습니다. 게다가 하이브리드는 보통 일반 가솔린, LPi 보다 가격대가 더 높은 편이라 더더욱 옵션들이 빠방하게 들어가있는 모습입니다. 

     

    추가로, '프리미엄 초이스' 등급은 기존의 '프리미엄' 등급에서 고객들이 가장 선택을 많이하고 원하는 그런 옵션들(통풍시트, 스마트 전동식 트렁크, 무선충전 등) 만 따로 골라서 추가해준 등급이구요. 가격은 소폭 상승한 3,886만원(세제혜택 전)이며, 최종 판매가격은 3,743만원입니다. 

     

     

    1.2 그랜저 하이브리드 '익스클루시브' 트림 가격표

    2020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 '익스클루시브' 등급 가격표

    다음은 '익스클루시브' 등급입니다. 익스클루시브 등급은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딱 중간 등급으로써, LED 방향지시등, 이중접합 차음 유리 등 각종 고급 사양이 추가된 모델입니다. 

     

    그리고, JB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인테리어 디자인 등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생기기 때문에, 해당 옵션을 선택하고자 하신다면, '프리미엄' 등급이 아닌, '익스클루시브' 등급 이상을 선택하셔야만 합니다. 

     

    가격은 세제혜택을 받기 전, 4,155만원이며, 친환경 자동차 세제혜택을 받고 난 이후, 최종 판매가격은 4,012만원입니다. 

     

    1.3 그랜저 하이브리드 '캘리그래피' 트림 가격표

    2020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 '캘리그래피' 등급 가격표

    마지막으로,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의 최상위 등급인, '캘리그래피' 모델의 가격표입니다. 캘리그래피는 제일 높은 등급의 차량인 만큼, 각종 지능형 안전 기술과 외장 및 내장 디자인, 시트, 인포테인먼트 등이 기본 옵션으로 포함되어있습니다. 

     

    가격대는 4,632만원(세제혜택 전)이며, 세제혜택을 받은 최종 판매가격은 4,489만원입니다. 

     

     

    2.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 옵션표

    2020 현대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 옵션표(패키지 품목)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의 옵션표(패키지 품목)입니다. 현대 스마트 센스,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 플래티넘, JB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인테리어 디자인 등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현대차가 그렇듯, 등급별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의 종류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원하시는 옵션(패키지)가 있다면, 이를 잘 고려하여, 차량 등급을 선택해야합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은 취등록세 90만원 할인 또는 면제, 가솔린 모델 대비 약 40%이상 좋은 연비 등 친환경적일 뿐만 아니라, 경제성도 상당히 뛰어나다. 하지만, 고속도로 연비는 디젤만 못하는 등 여러 특징이 존재하기 때문에,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잘 맞는지 알아보는 것이 중요. 

     

     

    3. 마치며.. (+ 하이브리드의 장점 및 차량 구매 주의사항)

    지금까지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의 등급, 트림별 가격표와 옵션표(패키지 품목)까지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일반 그랜저 가솔린 모델의 연비는 11.1~11.9km/L(2.5 가솔린 모델), 9.6~9.7km/L(3.3 가솔린 모델), 7.4~7.5km/L(3.0 LPi 모델)인 것에 비해서 하이브리드 모델의 연비는 15.2~16.2km/L 로 엄청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게다가 하이브리드 차량을 구매한다면, 2020년을 기준으로 취등록세 90만원 할인 등 각종 세제 혜택(가격표에 적혀있는 세제혜택과는 별도의 세금혜택임)들도 존재하기 때문에, 현 시점에서 전기차 이상의 매력을 보이는 차량임은 틀림없습니다. 물론,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잘 맞는지가 가장 중요하겠죠. 

     

    자동차 유지비용, 세금혜택, 초기구매비용 등 많은 부분을 고려하여,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차량을 현명하게 잘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